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강아지, 애완견, 애완동물 명품 브랜드와 판매하는 상품들 알아보기

by 코코 라이프 2023. 12. 19.

여러분 펫코노미라고 들어보셨나요? 펫코노미는 말 그대로 애완동물을 의미하는 펫(Pet)과 경제를 의미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를 뜻하는데요. 바로 반려동물용품 시장을 의미합니다. 반려동물시장은 예로부터 꾸준히 상승세를 보여왔는데요. 2023년 기준 약 400조 원의 시장 규모를 자랑했고, 약 4년 뒤인 2027년이 되면 500조 원 가까이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과거와는 다르게 반려 동물을 바라보는 시선이 많이 달라졌고 1인 가구가 점차 증가하면서 반려 동물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속에서 최근 명품 브랜드들도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반려동물과 관련한 명품 브랜드들은 어떤 것들이 있고, 또 어떤 항목을 취급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반려 동물, 애완견 명품 브랜드 알아보기

 

1) 구찌 - 펫 캐리어

2) 루이비통 - 펫 캐리어 

3) 티파니 - 본차이나 보울

4) 산타 마리아 노벨라 - 데오도란트

5) 몽클레르 - 반려견 패딩 재킷

 

2. 반려 동물, 애완견 명품 브랜드와 제품 자세히 알아보기

1) 구찌 - 펫 캐리어

구찌 - 펫 캐리어 웹

- 첫 번째로 살펴볼 제품은 구찌의 펫 캐리어인데요. 구찌는 홀스빗, 오피디아 라인이나 구찌 마몽 CC와 같은 굉장히 유명한 라인업들이 즐비한 명품 브랜드죠? 예전에는 다소 올드한 평을 받았으나 최근에는 MZ 세대를 겨냥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연령층에 상관없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펫 시장에도 역시 진출했습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구찌의 제품은 펫 캐리어 웹인데요. 구찌의 시그니처라고도 할 수 있는 베이지 혹은 에보니 색상의 GG 수프림 캔버스가 돋보이는 캐리어 웹입니다. 구찌 특유의 레드와 그린 스트라이프가 인상적인 가방이고요. 앞면과 뒷면은 플랩 버튼으로 손쉽게 여닫을 수 있고 사이드는 지퍼로 여닫을 수 있어 편리한 가방입니다. 이탈리아에서 직접 제조되고 있으며 사이즈는 40 x 25 x 25cm입니다. 가격은 약 400만 원대로 팻 캐리어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반려 동물도 편안하게 들어갈 수 있는 형태로 활용도가 높은 캐리어입니다.

 

2) 루이비통 - 펫 캐리어

루이비통 - 펫 캐리어

-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루이뷔통입니다. 아무리 명품을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루이비통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텐데요. 실제로 에르메스, 샤넬과 함께 세계 명품 3대장으로 항상 손꼽히고 있는 명품 중의 명품 브랜드입니다. 루이비통 또한 펫시장에 진출하여 애견 용품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 오늘 소개해 드릴 펫 캐리어 역시 루이비통의 애견용품 중 하나입니다. 루이비통만의 클래식함이 물씬 느껴지는 캐리어인데요. 루이비통의 시그니처 로고인 루이비통의 약자를 딴 LV와 꽃, 별 문양이 팻 캐리어에도 그대로 들어가 있고요.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모노그램 캔버스에 카우하이드 트리밍을 더해 고풍스러운 느낌을 전해주는 캐리어입니다. 내부도 폭신한 카펫으로 되어 있어 반려 동물이 편안하게 들어가서 쉴 수 있고, 통풍이 잘되는 메쉬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가격은 약 480만 원 정도하고 있습니다.

 

3) 티파니 - 본차이나 보울

티파니 - 본차이나 보울

- 다음으로는 티파니입니다. 원래 티파니는 보석류에서 항상 순위권에 들고 있는 명품 주얼리 브랜드인데요. 특유의 티파니 시그니처인 블루 컬러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이고 예물용 액세서리로도 굉장히 유명합니다.

 

- 이러한 티파니에서 애견용품으로 출시된 본차이나 보울인데요. 티파니 특유의 블루 컬러감이 더욱 매력적이고 이쁜 반려 동물 식사용 보울입니다. 티파니의 제품답게 소재는 모두 최고급 소재로 제작되었다고 하고요. 특유의 럭셔리한 룩과 느낌을 연출해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는 보울입니다. 가격은 약 25만 원 정도하고 있습니다.

 

4) 산타 마리아 노벨라 - 데오도란트

산타 마리아 노벨라 - 데오도란트

-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산타 마리아 노벨라입니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1221년 설립된 이탈리아 명품 향수 브랜드로 명품 브랜드 중 역사로 따지면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역사가 800년 이상이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향을 가진 제품들을 다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애완용 데오도란트는 무알콜 포뮬러인데요. 그래서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불편을 주지 않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뿌려서 좋은 향도 나고 탈취 효과도 있는 제품인데요.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에 좋은 향, 탈취 성분까지 갖춘 데오도란트는 일주일에 2~3번 뿌리면 좋다고 합니다. 향은 상쾌한 비누향이 나는 듯한 느낌입니다. 가격은 약 3만 원 정도입니다.

 

5) 몽클레르 - 반려견 패딩 재킷

몽클레르 - 반려견 패딩 자켓

- 마지막으로 살펴볼 제품은 몽클레르의 반려견 패딩 재킷입니다. 몽클레르는 패딩계의 명품이라고 불리고 항상 랭크 1순위에 자리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프랑스 스키팀의 공식 후원사이기도 한 몽클레르는 핏이 좋은 디자인과 고퀄리티, 좋은 소재의 사용 등으로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 몽클레르의 반려견 패딩 자켓 역시 핏과 기능성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인데요. 반려견이 입었을 때 정말 핏이 똑 떨어져서 너무 이쁘고 보온성도 너무 좋아 강추위에도 끄떡없는 제품입니다. 블랙 패딩 처리가 상당히 세련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들고요. 버클로 잠그는 형식이라 입고 벗기도 간편합니다. 앞면의 로고 패치도 하나의 디자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약 90만 원 정도입니다.

 

이상으로 반려견 명품 브랜드와 용품들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반려견을 키우시거나 앞으로 키우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