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패딩과 코트를 입기 좋은 계절이 되었는데요. 일상복으로 패딩도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40대, 50대가 되면 자리나 모임이 많아지면서 아무래도 패딩보다는 겨울 코트를 주로 입게 됩니다. 오늘은 40대, 50대 여성분들이 입기 좋은 명품 코트 브랜드와 제품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무난한 디자인이지만 상당히 세련되고 품격이 느껴지는 제품들로만 선별해봤으니 가을, 겨울철 코트가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겨울에 입기 좋은 40대, 50대 명품 코트 알아보기
1) 막스마라 벨린다 버진울 자켓
2) 버버리 울 캐시미어 코트
3) 프라다 싱글 브레스티드 더블 울 코트
4) 조르지오 아르마니 여성 소프트 울 부클레 더블 코트
5) 루이비통 라운디드 라펠 카멜 코트
2. 40대, 50대 겨울에 입기 좋은 명품 코트 브랜드 및 제품 Best 5
1) 막스마라 벨린다 버진울 자켓
- 첫 번째로 살펴볼 브랜드는 바로 막스마라인데요. 막스마라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로 많은 여성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도시적이고 지적인 여성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깔끔하고 품격있으며 고급 소재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디자인으로 상당히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40대, 50대 여성분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막스마라의 벨린다 버진울 자켓은 이러한 막스마라의 철학과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과 소재를 가지고 있는데요. SAND 색상으로 우아하고 품격있는 색감을 가지고 있고 손바느질로 마무리한 양면 울 및 캐시미어 플란넬 소재가 고급스러운 질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인 자켓입니다. 울과 캐시미어 소재라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자켓으로 사진처럼 외투 안에 레이어링 해서 입어도 너무 잘 어울리구요. 단독으로 입어도 너무 포멀하지도 않고 너무 캐주얼하지도 않아 활용성도 좋은 편입니다. 앞면은 피크 라펠, 뒷면은 더블 벤트로 디테일을 마무리했습니다.
* 패션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첨언하면 피크 라펠이란 카라가 저렇게 뾰족하게 생긴 것을 이야기하구요. 카라가 v자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을 노치라고 합니다. 노치 라펠은 카라가 V자 모양입니다.
* 더블 벤트는 옷의 뒷면에 트임이 두개로 된 것을 의미합니다. 트임이 없는 것을 노벤트, 트임이 하나인 것을 싱글벤트, 트임이 두개 있는 것을 더블벤트라고 하며 벤트의 역할은 활동성을 높이고 뒤태의 라인을 살려주면서 주름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정장에서 나오는 패션 용어입니다.
2) 버버리 울 캐시미어 코트
-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버버리의 울 캐시미어 코트입니다. 버버리는 애초부터 코트로 굉장히 유명한 명품 브랜드죠? 예전에는 다소 올드하다는 평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브랜드 리뉴얼과 젊은 감성을 도입하면서 연령층에 상관없이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 오늘 소개해 드릴 버버리 울 캐시미어 코트는 버버리의 상징인 체크 패턴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단정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버버리의 정통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자켓입니다. 여기에 허리 라인에 B 버클을 디자인함으로써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해 클래식과 모던이 공존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코트이구요. 울 캐시미어 소재로 이탈리아에서 직접 제조되고 있고, 캐시미어 특유의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자켓입니다. 후드 디자인과 싱글브레스트 단추가 디테일을 완성시켜주고 있습니다. 가을, 겨울철 입기 너무 좋은 라인업입니다.
3) 프라다 싱글 브레스티드 더블 울 코트
-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프라다의 싱글 브레스티드 더블 울 코트입니다. 매끈한 미니멀리스트 라인의 더블 울 후드 코트로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해주는 코트인데요. 워낙 미니멀하면서도 클래식하게 출시된 딱 프라다스러운 코트이기 때문에 슬림하게 떨어지는 캐시미어 코트의 럭셔리함을 느낄 수 있는 코트입니다.
- 올 겨울의 패딩이나 코트를 보면 여성의 얄쌍한 몸매를 드러나보이게 하거나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는 벨티드 스타일의 옷들이 대거 등장했는데요. 프라다의 싱글 브레스티드 더블 울 코트 역시 허리 라인의 벨트로 여성미와 곡선미를 잘 살릴 수 있는 스타일로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트랜드의 끝은 결국 클래식이라고 하죠? 싱글 브레스티드로 되어 있어 가장 무난하면서도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게 디자인 되어 격식이 필요한 자리나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하는 등 자리에 상관없이 모두 잘 어울리는 코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싱글 브레스티드는 이 제품과 같이 단추가 한 줄로 배열된 것을 의미하구요. 더블 브레스티드는 단추가 두 줄로 배열된 것을 의미합니다. 싱글 브레스티드는 베이직 스타일로 어떤 상황에도 무난하고 잘 어울린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4) 조르지오 아르마니 여성 소프트 울 부클레 더블 코트
-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여성 소프트 울 부클레 더블 코트입니다. 아르마니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로 현재 이탈리아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내는 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었는데요. 그만큼 패션업계에서는 상당히 인지도와 저력이 있고 이탈리아에서도 굉장히 건실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특히 라인업이 명품에만 치중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수백만원의 코트, 정장부터 가성비 좋은 캐주얼 라인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에 폭이 넓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 오늘 소개해 드릴 조르지오 아르마니 여성 소프트 울 부클레 더블 코트는 다양한 이너와 슬랙스 팬츠 혹은 스커트 등의 아이템과 매치하여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울 부클레 소재의 코트로 부드러운 터치감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구요. 어깨에 패드가 들어있어 각히 흐트러지지 않고 와이드 라펠 디자인으로 여성미와 우아한 느낌을 더한 한겨울에 입기 좋은 더블 코트입니다.
5) 루이비통 라운디드 라펠 카멜 코트
- 마지막으로 살펴볼 제품은 루이비통의 라운디드 라펠 카멜 코트입니다. 명품을 아무리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루이비통은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워낙 인지도도 있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역사가 깊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명품의 대명사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특유의 모노그램 LV 패턴과 꽃, 별 등의 문양으로 유명한데요. 이 제품 역시 안감에 루이비통만의 시그니처 패턴이 새겨져 있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코트입니다.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멜 헤어 소재의 클래식한 코트이구요. 따뜻하고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여유로운 스트레이트 컷 실루엣이 옷을 더욱 럭셔리하고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둥근 라펠은 루이비통의 전통적인 모습에 현대적인 요소를 더해주고요. 전체적인 실루엣이나 디자인 자체가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미가 넘쳐 옷이 너무 이쁘다는 생각이 저절로 드는 코트이고, 실물이 사진보다 더 훨씬 더 영롱하고 우아한 라운디드 라펠 카멜 코트입니다. 디자인과 색감, 디테일과 질감 등 뭐 하나 빠질 것이 없는 코트로 루이비통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40대, 50대 여성분들이 입기 좋은 명품 코트 브랜드와 상품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실상 상기 제품들 모두 세계적으로 굉장히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브랜드들이구요. 그 중에서도 40대, 50대 여성분들이 입었을 때 고풍스럽고 세련되면서 우아한 느낌이 나는 제품들만 모았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고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거라 생각되고, 개인의 취향이나 개성에 따라 고르시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션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행을 타지 않고 여성 롱코트에 너무 잘 어울리는 직장인용 운동화 BEST 총 정리 (0) | 2023.12.13 |
---|---|
2024년 패션 트렌드 - 의류/가방/주요 키워드 알아보기 (0) | 2023.12.12 |
40대 50대가 입기 좋은 겨울 패딩 추천 Best 5 총 정리 (0) | 2023.12.11 |
겨울철 직장, 사무실에서 입기 좋은 명품 패딩조끼 Best 5 총 정리 (0) | 2023.12.11 |
남성 패딩부츠/패딩슈즈 추천 브랜드 Best 5와 추천 상품 총 정리하기 (1) | 2023.1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