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2024년 현재 가장 핫한 까르띠에 하이 주얼리 컬렉션 BEST 5 특징 소개

by 코코 라이프 2024. 8. 20.

 

 

여성분들 중에 까르띠에 제품 좋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이미 인기가 많은 베스트셀러도 정말 많지만 하이 주얼리도 특별한 기념일, 예물, 결혼식 등에 사용되어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까르띠에의 하이 주얼리에는 어떤 컬렉션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까르띠에 하이 주얼리 인기 컬렉션 BEST 5

1) 팬더 드 까르띠에
2) 트리니티
3) 저스트 앵 끌루
4) 알렉산드라이트 미스테리어스 시계
5) 르 드레곤

 

2. 까르띠에 하이 주얼리 인기 제품 라인업 BEST 5 특징 총 정리

 

 

1) 팬더 드 까르띠에

팬더 드 까르띠에
팬더 드 까르띠에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 라인업은 팬더 드 까르띠에입니다. 까르띠에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명품 브랜드들을 살펴보면 저마다 상징적인 동물이나 식물, 자연물 등이 있는데 팬더 드 까르띠에의 표범이 바로 까르띠에의 상징적 동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팬더는 불어로 '표범'을 의미합니다.

 

까르띠에는 표범에서부터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에 기인하여 팬더 드 까르띠에를 창시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제품 하나하나가 표범의 디테일을 너무나 잘 살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해 주는 라인업입니다.

 

표범을 기본 모티브로 해서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오닉스 등 다양한 주얼리로 세팅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고요. 판다의 눈은 보통 사진과 같이 에메랄드로 세팅해서 강렬한 인상을 주며, 털의 디테일은 오닉스로 표현되어 섬세함을 더해줍니다.

 

2) 트리니티

트리니티
트리니티

 

 

다음 하이 주얼리 컬렉션으로는 트리니티가 있습니다. 트리니티도 굉장히 유명한데요. 세 개의 저마다 다른 색의 링이 하나로 조화롭게 조합되어 아름다움을 극대화시키는 제품 라인업입니다.

 

세 개의 링은 서로 다른 금속으로 만들어지고요. 프랑스의 유명한 시인 장 콕토(Jean Cocteau)가 자주 착용하면서 더욱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까르띠에의 창립자였던 루이 까르띠에는 평소 자신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담은 제품을 만들고 싶어 했다고 전해집니다. 루이 까르띠에는 사랑, 믿음, 우정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했고 그 의미를 각각의 링에 담아 합친 것이 바로 트리니티 링이고요. 따라서 트리니티링의 옐로 골드는 우정을, 화이트 골드는 믿음을, 로즈 골드는 사랑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깊은 의미와 우아한 디자인 덕분에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제품입니다.

 

 

3) 저스트 앵 끌루

저스트 앵 끌루
저스트 앵 끌루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저스트 앵 끌루입니다. 역시 까르띠에에서 굉장히 유명한 라인업이고요. 못처럼 생긴 독특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저스트 앵 끌루는 불어로 '단 하나의 못'을 의미하여, 이렇게 못 모양의 독특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사랑받아 온 제품입니다.

 

못의 형태를 고급스럽게 재해석해서 반지, 팔찌, 목걸이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디자인되어 탄생하고 있고요. 간결하면서 대담한 디자인 덕분에 현대적이고 시크한 스타일을 지향하는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970년대 뉴욕에서 시작한 까르띠에의 현대적인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있는 제품이고요. 당시 뉴욕의 펑크와 락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컬렉션으로 '못'이라는 평범한 오브제를 럭셔리 주얼리로 승화시킨 대표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알렉산드라이트 미스테리어스 시계

알렉산드라이트 미스테리어스 시계
알렉산드라이트 미스테리어스 시계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까르띠에의 시계인데요. 까르띠에가 주얼리로 워낙 유명하기도 하지만 시계 분야에서도 정점을 찍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까르띠에의 가장 대표적인 시계인 탱크 머스트는 역사적으로 세계에 가장 많이 판매된 시계 1위를 자랑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하이 주얼리인 알렉산드라이트 미스테리어스 시계는 까르띠에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장인 정신이 잘 드러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스테리어스 시계의 독특한 디자인은 1912년 처음 선보인 'Model A' 시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시곗바늘이 투명한 디스크에 장착되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효과를 주었으며, 이 기술은 오늘날까지도 까르띠에의 시계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알렉산드라이트는 빛에 따라 색이 변하는 특이한 보석으로, 시계의 다이얼에 세팅되어 낮에는 녹색, 밤에는 붉은빛을 띠고 있는 것도 알렉산드라이트 미스테리어스 시계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르 드레곤

르 드레곤
르 드레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제품 라인업은 드레곤 컬렉션인데요. 드레곤 컬렉션은 까르띠에의 동양 문화에 대한 존경을 담은 작품입니다. 용은 강력한 상징성을 지닌 동물로, 컬렉션에서는 금과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등의 고급 소재를 사용해 화려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이 컬렉션의 목걸이, 팔찌, 반지 등은 모두 용의 역동적인 모습을 세밀하게 조각한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까르띠에는 동양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차례 동양적인 디자인을 선보여 왔습니다. 특히, 1920년대 아르데코 시대에 동양의 문양과 보석을 활용한 작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러한 전통이 드래건 컬렉션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까르띠에 하이 주얼리 컬렉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평소 까르띠에의 하이 주얼리가 궁금하셨던 분이 계신다면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