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2024년 현재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루이비통 제품 BEST 5 특징 총 정리

by 코코 라이프 2024. 8. 17.

 

 

세계 3대 명품을 꼽으라고 하면 에르메스, 샤넬, 그리고 오늘 소개해 드릴 루이비통을 꼽는데요. 명품의 대명사격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명품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루이뷔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루이뷔통 제품 라인업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각각의 특징도 함께 알려드리니 평소 궁금하셨던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4년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루이비통 제품 다섯 가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각각의 제품에 대한 역사와 특징, 그리고 평소 사람들이 잘 몰랐던 사실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려보겠습니다.

 

 

1. Louis Vuitton Neverfull (루이뷔통 네버풀)

Louis Vuitton Neverfull (루이비통 네버풀)
Louis Vuitton Neverfull (루이비통 네버풀)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루이비통의 네버풀입니다. 2007년에 처음 출시된 굉장히 실용적인 토트백으로 이상적인 크기와 수납력을 자랑하는데요.

 

네버풀의 네이밍은 가방이 아무리 많은 물건을 넣어도 '가득 차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시 당시에는 정말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면서 제품이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네버풀은 견고한 모노그램 캔버스와 넉넉한 내부 공간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데요. 내부에 작은 지퍼 포켓과 탈착 가능한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고, 사이드 스트랩을 조절해 가방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네버풀 뒤에는 PM, MM, GM과 같이 영문명이 붙는데, PM은 가장 작은 사이즈로 일상적인 외출용에 사용하기 적합하고요. MM은 중간 사이즈로 가장 인기가 많으면서 일상과 여행에 모두 적합한 사이즈고, GM은 가장 큰 사이즈로 주로 여행이나 큰 수납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2. Louis Vuitton Speedy (루이뷔통 스피디)

Louis Vuitton Speedy (루이비통 스피디)
Louis Vuitton Speedy (루이비통 스피디)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루이비통의 스피디입니다. 스피디는 루이비통의 가장 오래된 제품 중 하나인데요. 1930년대에 처음 등장한 가방으로 원래는 여행용 가방인 Keepall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유명한 배우인 오드리 헵번에 대해서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루이뷔통 스피디는 오드리 헵번이 자주 들고 다녀, 헵번의 요청으로 스피디의 크기가 축소되어 출시된 일화가 있을 정도로 많은 연예인과 셀럽들도 사랑하는 제품 라인업입니다.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빠르고 간편하게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주로 모노그램 캔버스와 다미엔 에벤 캔버스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모노그램 캔버스와 다미에 에벤 캔버스는 크게 두 가지에서 차이점이 있는데요. 모노그램 캔버스는 루이비통의 상징적인 LV 모노그램, 꽃과 별 문양이 반복되는 패턴을 가지고 있고 브라운 톤의 배경에 골드 컬러의 로고가 특징이고요. 이에 반해 다미에 에벤 캔버스는 바둑판 모양의 체크 패턴으로 다크 브라운과 라이트 브라운이 교차하는 색상 조합을 하고 있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3. Louis Vuitton Alma (루이뷔통 알마)

Louis Vuitton Alma (루이비통 알마)
Louis Vuitton Alma (루이비통 알마)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루이뷔통 알마입니다. Alma라는 이름은 파리의 유명한 알마 다리(Pont de l'Alma)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알마는 원래 가브리엘 "코코" 샤넬을 위해 맞춤 제작된 것이며, 이후 대중에게 공개되었는데요.

 

1934년에 처음 출시된 Alma는 루이비통의 두 번째로 오래된 핸드백 디자인으로, 아르데코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아르데코 스타일이란 프랑스에서 1920년~1930년대 유행했던 예술 및 디자인 스타일로 산업 혁명 이후 기계적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반영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알마의 특징은 구조적인 형태와 양측의 지퍼 클로저, 그리고 바닥에 부착된 보호 금속 발이 특징인데요. 모노그램, 에삐 가죽, 다미엔 캔버스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어 소비자가 원하는 취향이나 개성에 따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마백도 다양한 사이즈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가장 작은 사이즈인 알마 BB부터 중간 사이즈인 알마 PM, 그다음 사이즈인 알마 MM, 가장 큰 사이즈인 알마 GM으로 나뉘어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사이즈를 고를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4. Louis Vuitton Pochette Accessoires (루이뷔통 포쉐트 악세수아)

Louis Vuitton Pochette Accessoires (루이비통 포쉐트 악세수아)
Louis Vuitton Pochette Accessoires (루이비통 포쉐트 악세수아)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루이뷔통으 포쉐트 악세수아라는 제품입니다. 원래는 큰 가방 안에 보관하는 파우치로 디자인되었지만, 이후 단독 가방으로 큰 인기를 얻어 현재는 독립적인 제품 라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루이비통 포쉐트 악세수아의 특징으로는 소지품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작은 클러치로 되어 있다는 점, 숄더 스트랩을 사용하여 크로스바디로도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고요. 다양한 캔버스와 가죽 소재로 제공됩니다. 

 

1992년에 처음으로 출시된 제품 라인업으로 작은 사이즈, 그리고 다목적성으로 사람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았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5. Louis Vuitton Capucines (루이뷔통 카퓌신)

Louis Vuitton Capucines (루이비통 카퓌신)
Louis Vuitton Capucines (루이비통 카퓌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제품 라인업은 바로 카퓌신입니다. 평소 명품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각 명품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라인업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텐데요. 루이뷔통의 프리미엄 라인업은 바로 카퓌신입니다. 따라서 일반 기타 루이비통 라인업보다 가격대가 훨씬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13년에 처음 출시된 카푸신은 루이비통의 고급스러운 핸드백 라인 중 하나로, 파리의 카퓌신 거리에서 이름을 따왔는데요. 카퓌신 라인업의 제품들은 최고급 송아지 가죽으로 제작되며, 구조적이고 우아한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상단 플랩을 앞뒤로 접어 다르게 연출할 수 있으며, LV 로고가 정교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카퓌신은 출시 이후 높은 수요를 자랑하고 있고, 각 시즌마다 한정된 수량으로 다양한 색상과 소재로 출시되어 희소성과 소장 가치가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상으로 루이비통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 라인업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루이비통 제품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