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여성 체형에 따른 스타일링 코디 노하우 꿀팁 대방출

by 코코 라이프 2024. 5. 30.

 

여성분들의 체형이 정말 다양하죠? 키가 작고 마른 분들이 계신 반면 키가 크고 뚱뚱한 분도 계시고 어깨가 좁은 분들이 계신 반면 어깨가 넓은 분도 계시는 등 다양한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마다 다양한 체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맞는 스타일링, 코디법이 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오늘은 여성 체형에 따른 스타일링, 코디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체형에 따른 스타일링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으니 평소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여성 체형에 따른 스타일링, 코디 노하우 알아보기

 

1) 뚱뚱한 체형

2) 상체가 풍성한 체형

3) 하체가 풍성한 체형

4) 키가 크고 뚱뚱한 체형

5) 키가 작고 뚱뚱한 체형

6) 뱃살이 있고 허리가 통통한 체형

7) 마른 체형

8) 키가 작고 마른 체형

9) 키가 크고 마른 체형

10) 목이 짧은 체형

11) 목이 긴 체형

12) 어깨가 좁은 체형

13) 어깨가 넓은 체형

 

2. 여성 체형에 따른 코디, 스타일링 방법 총 정리

 

 

 

 

 

1) 뚱뚱한 체형

 

  1. 뚱뚱한 체형이신 분들은 몸매를 가리려 더 박시하거나 사이즈가 큰 옷들을 입으려고 하시는데요. 오히려 반대로 입으셔야 합니다. 박시한 옷은 몸을 더 부하게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오히려 체격에 딱 맞는 옷을 입는 것이 최소한 실제 체형보다 커 보이지 않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디자인도 큰 시각적 요소 중 하나인데요. 뚱뚱한 체형을 가지신 분들은 디자인 무늬가 커 보이는 것을 피해야 하고요. 단벌의 옷보다는 레이어드 스타일링으로 여러 겹을 입는 것이 몸이 커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밝은 색상은 몸이 커 보이고 어두운 색상은 몸이 작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두운 톤의 색상으로 입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색상에 관한 톤은 아래에 자세하게 포스팅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상체가 풍성한 체형

 

  1. 하체보다 상체가 풍성한 분들이 계신데요. 이런 경우 체형 자체가 비대칭 적여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칭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가령 하의를 흰색이나 밝은 톤의 아이템으로 하고 사이즈를 크게 입는 것이 대칭을 맞춰주는데 도움이 되고요. 상의는 짙은 톤으로 하되 목 라인이 파인 디자인이 밸런스 측면에서 좋습니다.
  2. 한쪽이 풍성하면 다른 쪽 대칭을 맞춰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포인트이고요. 상체 쪽에 약간의 노출된 옷을 착용하는 것도 상체가 풍성한 체형의 코디에 도움이 됩니다.

 

3) 하체가 풍성한 체형

  1. 하체가 풍성한 체형은 아무래도 시선을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쏠리게 만드는 코디법이 좋습니다. 상체에 포인트가 되는 귀걸이나 목걸이, 모자 등을 코디해 주는 것이 좋고요. 디자인이나 채색이 풍부한 상의를 입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하의는 A 라인으로 된 스커트 정도의 심플한 디자인이 시선을 분산시키는데 좋고요. 구두도 마찬가지로 화려하고 포인트가 되는 구두보다는 심플하고 베이식한 구두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핵심은 하체보다 상체에 디자인적으로 더 집중되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4) 키가 크고 뚱뚱한 체형

 

  1. 다음으로 키가 크고 뚱뚱한 체형인데요. 체형이 뚱뚱한데 키까지 크면 몸집이 비대해 보이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최소한 더 커 보이지 않도록 만드는 스타일링이 중요합니다. 하의는 세로로 길어 보이는 스트라이프 디자인의 하의가 좋고요. 상하의의 색상을 모두 어두운 톤의 색상으로 가면 몸집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키가 크다는 것은 키가 작은 것보다 장점도 많은데요. 이러한 장점들을 살리는 코디법도 좋습니다. 다리 라인을 살려 짧은 스커트나 팬츠를 입는 것도 좋고요. 하이힐은 키가 너무 커지기 때문에 이보다는 작지만 어느 정도 굽이 있는 신발을 골라 평소보다 다리가 얇아보이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5) 키가 작고 뚱뚱한 체형

  1. 키가 작고 뚱뚱한 체형은 아무래도 여성미를 강조하는 스타일링이 좋습니다. 화사한 색상을 입어 여성미와 귀여운 느낌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되고요. V넥 라인의 티셔츠나 오프 숄더 상의를 입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상하의 소재는 나풀나풀거리고 부드러운 느낌의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신발은 키를 고려해 굽이 어느 정도 있는 것을 신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너무 높은 하이힐은 오히려 발란스를 무너뜨려 굽 높이는 적당한 것이 좋고요. 여성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가진 액세서리 제품들을 착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너무 과한 악세사리 착용은 스타일링을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뱃살이 있고 허리가 통통한 체형

 

  1. 뱃살도 있고 허리가 통통한 체형 같은 경우 보통 뱃살을 가리려고 코디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 하면 더 부 자연스러워 보이고 언발라스한 스타일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감추려 하지 말고 최소한 더 커 보이지 않게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하의를 선택할 때 하이 웨스트로 고르시는 것이 좋은데요. 허리라인 위치가 조금 더 높아지면 착시효과가 생겨 기존의 본래 허리 라인이 힙라인 위치처럼 생각되고, 새로운 허리라인 위치가 기존보다 올라가 더욱 실루엣이 좋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뱃살이 있고 허리가 통통한 체형이라면 원피스를 즐겨 입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딱 달라붙는 원피스보다는 체형에 맞는 원피스가 좋고 허리 중간에 허리 라인을 조여줄 수 있는 끈이나 버클이 있으면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마른 체형

 

  1. 다음으로 마른 체형인데요. 마른 체형의 스타일링을 할 때는 자신의 체형보다 0.5에서 1인치 정도 큰 사이즈를 입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간혹 말랐다고 해서 아주 박시한 스타일이나 본인의 체형보다 훨씬 큰 사이즈를 입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코디하게 되면 간혹 더 작고 말라 보일 위험이 있습니다.
  2. 마른 체형은 티나 셔츠 위에 재킷을 레이어드 해서 입는 코디가 좋은데요. 특히 같은 재킷이라도 어깨 디자인이 강조된 재킷이 도움이 됩니다. 보통 마른 체형인 여성분들은 발목이 얇은 분들도 많아 발목에 발찌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고요. 짧은 양말에 스니커즈도 좋습니다. 가방은 밝은 색상에 어깨걸이에 적합한 사이즈가 가장 좋고요. 가방 은 큰 사이즈보다는 미니나 스몰처럼 작은 백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8) 키가 작고 마른 체형

  1. 다음은 키가 작고 마른 체형입니다. 키가 작고 마른 체형은 왜소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우선 통굽이 있는 신발이나 하이힐 등으로 키높이 효과가 있는 슈즈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요. 상의와 하의를 따로 코디하기보다는 되도록 한 피스로 된 원피스를 입는 것이 더 좋습니다.
  2. 특히 키 작은 사람들에게는 모자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작고 아담하면서 귀여운 모자는 키가 작은 여성분들의 키가 커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의와 하의 모두 밝은 톤으로 입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9) 키가 크고 마른 체형

 

  1. 다음으로 키가 크고 마른 체형입니다.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은 전체적으로 약해 보이는 이미지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작고 여리여리한데다가 키까지 크기 때문에 더 약소해 보일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코디는 좀 더 보이쉬하고 대담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 옷들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스웨이드 재킷이라던지 가죽 자켓 등을 입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의 슈즈는 굽이 있는 것보다는 스니커즈와 같은 플랫 한 슈즈를 신는 것이 전체적인 밸런스 측면에서 도움이 되고요. 다리가 긴 체형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다리선을 강조할 수 있는 슬림한 청바지나 슬랙스, 에슬레저핏 바지 등을 입으면 각선미를 보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10) 목이 짧은 체형

 

  1. 다음으로 목이 짧은 체형입니다. 목이 짧은 체형은 아무래도 목이 길어 보이게 해주는 코디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길어 보이는 코디로는 목라인이 패인 셔츠나 블라우스가 도움이 됩니다.
  2. 이렇게 목라인이 돋보이는 코디에 가느다랗고 기다랗게 늘어뜨리는 목걸이를 하는 것도 목이 길어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또한 헤어스타일도 영향을 주는데요. 소위 올백스타일로 머리를 완전히 뒤로 넘기는 것도 목이 길어 보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11) 목이 긴 체형

 

  1. 다음으로는 목이 긴 체형인데요. 목이 긴 체형은 목 부분을 가려주거나 목이 길어 보이지 않게 코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목을 가려주는 것은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트윌리나 스카프, 방도, 미차 등으로 목을 가려주면 도움이 되고요. 단발머리 스타일이나 웨이브가 헤어스타일에 많이 들어가면 목이 긴 체형에 밸런스를 맞춰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만약 셔츠를 입는다면 셔츠의 깃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되고요. 가을, 겨울에는 목부분을 가려주는 목폴라 셔츠를 입어주면 좋습니다.

 

12) 어깨가 좁은 체형

 

  1. 다음으로 어깨가 좁은 체형인데요. 재킷이나 점퍼, 블라우스 등을 입을 때 어깨 패드가 강조된 제품을 입는 것이 어깨가 좁은 체형 여성분들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특히 귀걸이도 큰 사이즈를 착용하면 어깨가 좁은 단점을 보완해 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2. 하의를 입을 때는 너무 튀거나 풍성한 볼륨감이 있는 디자인은 어깨를 더 좁아 보이게 만듭니다. 따라서 너무 튀지 않는 베이식한 디자인에 볼륨감이 없는 제품을 입어야 어깨가 좁은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13) 어깨가 넓은 체형

 

  1. 다음으로 어깨가 넓은 체형입니다. 어깨가 넓은 체형은 어깨를 좁게 보이게 만드는 것보다는 가슴 라인을 살려주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상의에서 어깨 패드를 빼고 입어도 좋고 레글런패드가 들어간 상의를 입어 어깨라인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어깨가 넓은 체형은 어깨 부분에 디자인이 있는 것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고요. 최대한 간결하고 간소한 어깨 라인의 디자인이 좋습니다. 특히 원피스를 입을 때는 H 라인보다는 A 라인을 입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여성 체형에 따른 코디, 스타일링 노하우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