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BEST 5 대표 가방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기 - 1

by 코코 라이프 2023. 12. 26.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들은 평소에 브랜드 이름을 많이 접하기 때문에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대표적인 가방이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평소에 명품 브랜드의 대표 가방이 궁금하셨던 분들이나 실제로 구매 계획이 있는데 어떤 제품들이 유명한지 몰라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대표적인 가방 라인업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계적인 명품 가방 브랜드 BEST 5와 대표 상품

1) 루이비통 (LOUIS VUITTON)

2) 구찌 (GUCCI)

3) 샤넬 (CHANEL)

4) 에르메스 (HERMES)

5) 디올 (DIOR)

 

2. 세계적인 명품 가방 브랜드와 각각의 대표 상품들 알아보기

 

 

 

 

1) 루이비통 (LOUIS VUITTON)

루이비통 (LOUIS VUITTON)

 

- 흔히 세계 3대 명품이라고 하면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을 꼽을 수 있는데요. 루이비통은 그만큼 명품계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고 우리에게 흔한 브랜드이면서 동시에 역사와 전통도 무척이나 오래된 브랜드입니다. 루이비통의 약자를 딴 LV와 꽃, 별 문양과 모노그램 캔버스가 유명한 명품 브랜드인데요.

 

- 루이비통의 라인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하나는 고가 라인업인 아이코닉 라인과 고가 라인업은 아니지만 인기가 많은 라인업인 PVC 모노그램 라인이 있습니다.

 

1-1) 아이코닉 라인업

- 카퓌신

- GO-14

- 트위스트

- 도핀

- 쿠상

- 쁘띠드 말

- 온더고

 

1-2) PVC 모노그램 라인업

- 알마

- 스피디

- 네오노에

- 포쉐트 메티스

- 록키 BB

- 네버풀

- 몽테뉴

 

- 여기에서 루이비통에서 유명한 가방 라인업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스피디(Speedy)는 루이비통의 상징적인 가방으로 1930년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역사가 이어져 올 정도로 상당한 정통성을 가지고 있고 루이비통의 대표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오드리 헵번이 가장 좋아했던 가방이기도 합니다.

 

- 다음으로 네버풀(Neverfull)은 90kg의 무게를 버틸 수 있고 고야드의 생루이백과 라이벌을 이루고 있는 가방입니다. 수납공간도 넓고 다양한 패턴과 색상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알마(Alma)는 파리 몽테뉴에 위치한 알마 광장에서 따온 가방으로 1934년 출시되어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가방입니다. 샤넬의 유명한 창립자이자 전설적인 패션 디자이너 코코 샤넬이 루이비통에 데일리백으로 들만한 가방을 의뢰해서 탄생한 가방이 알마이구요. 사이즈와 원단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지만 가격대는 다른 라인업에 비해 다소 저렴한 편이라 루이비통 입문용 백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 요새는 루이비통의 신상 가방인 루프 호보, 다이앤, 불로뉴 등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구찌 (GUCCI)

구찌 (GUCCI)

-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구찌 (GUCCI)입니다.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이너였던 구찌오 구찌에 의해 탄생한 브랜드인데요. 옛날에는 다소 올드하다는 평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MZ 세대를 겨냥하여 트렌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내놓으며 연령층에 상관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구찌에서 유명한 가방 라인업으로는 구찌 뱀부백, 1955 홀스빗, 홀스빗 체인, 블론디 백, 더 재키 1961 백, 디오니서스 백, 마몽 마틀라세 백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유명한 라인업은 뱀부백이고 기타 라인업들 역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팬덤이 나뉘어지는 편입니다.

 

2-1) 구찌 뱀부백

 

- 구찌 뱀부백은 구찌의 상징적인 요소인 대나무가 손잡이로 달려져 있는 가방입니다. 대나무가 손잡이로 위치하면서 상당히 클래식하지만 가방 자체는 세련되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가방인데요. 세계 2차 대전 당시 물자가 부족해 손잡이를 만들 수 없었던 구찌는 일본에서 대나무를 들여와 손잡이로 만들었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구찌의 상징적인 가방이 되었습니다.

2-2) 구찌 1955 홀스빗

 

- 구찌에서 가장 밀어주는 미니백 라인인데요.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형태는 탑핸들이나 숄더백입니다. 가수 아이유 씨가 가지고 나오면서 더욱 화제가 된 가방입니다.

 

2-3) 구찌 홀스빗 체인

 

- 옛날 2000년대에 유행했던 가방이 재출시되면서 현재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가방으로 체인 백이지만 홀스빗 디자인을 하고 있는 가방 라인업입니다.

 

2-4) 구찌 블론디 백

 

- 구찌 블론디 백은 얇은 클러치백에 체인을 달아놓은 것과 같은 디자인을 가진 핸드백입니다. 블론디는 여러 가지 버전과 색상으로 출시되고 있고요. 탑 핸들 제품들도 출시되어 다양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한 라인업입니다.

 

2-5) 구찌 더 재키 1961 백

 

- 구찌 더 재키 1961 백은 구찌를 상징하는 가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명한 라인업인데요. 미국 영부인이었던 재키 케네디가 가장 즐겨 들었다는 가방으로 구찌의 GG 마몽 캔버스 패턴에 중앙에 녹색과 빨간색의 스트라이프 무늬가 인상적인 가방입니다.

2-6) 구찌 디오니서스 백

 

- 2015년 마틀라세 숄더백과 함께 가장 인기가 많았던 라인업이고요. 알렉산드로 미켈레의 데뷔 작품이기도 한 가방입니다.

 

2-7) 마몽 마틀라세 백

 

- 옛날에 디오니서스와 가장 인기가 많았던 가방으로 구찌 가방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가방 중 하나이고요. 블랙 가죽에 구찌의 시그니처 GG가 금장 로고로 박혀 세련되고 럭셔리한 느낌을 주는 핸드백입니다.

 

3) 샤넬 (CHANEL)

샤넬 (CHANEL)

-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샤넬입니다. 프랑스의 전설적인 디자이너이자 패션계에 한 획을 그었다는 평을 받는 코코 샤넬에 의해 탄생한 브랜드인데요. 코코 샤넬은 예로부터 거치적거리고 복잡한 디자인을 싫어하고 간결하면서 실용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샤넬의 가방 라인업이나 기타 라인업들도 상당히 단순하고 심플하면서 고풍스러운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그럼 샤넬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가방 라인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3-1) 샤넬 클래식 플랩 백

 

- '클래식이 가장 아름답다'라는 명언이 있죠? 샤넬에서도 가장 유명한 라인업은 바로 샤넬 클래식 플랩 백입니다. 샤넬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클래식 플랩 백은 명품 가방을 논할 때 늘 빠지지 않고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샤넬의 대표적인 가방인데요. 많은 분들이 줄여서 클래식 백이라고 부르지만 정확한 명칭은 클래식 플랩 백입니다.

 

- 가끔 2.55백과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2.55백과 클래식 백의 다른 점은 클래식 백은 잠금장치인 샤넬의 로고 CC 락이 큰 편이고 체인도 금속으로만 이루어진 체인이 아니라 가죽 줄이 들어간 체인이라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3-2) 샤넬 보이 플랩 백

 

- 다음으로 유명한 샤넬의 가방 라인업은 샤넬 보이 플랩 백입니다. 역시나 샤넬의 시그니처 백 중에 하나이며 칼 라거펠트의 작품입니다. 명칭은 샤넬의 연인이었던 보이 카펠의 이름을 따서 보이백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 클래식 플랩 백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클래식 백보다는 좀 더 캐주얼하고 모던한 느낌으로 디자인된 라인업이고요. 소재와 색상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소재는 캐비어, 카프스킨, 램스킨이 기본이고 여기에 가을, 겨울철이 되어 날이 쌀쌀해지면 트위드가 추가됩니다. 사이즈는 미니, 스몰, 미디엄, 라지가 있고 동일하게 인기가 많은 클래식 백 보다는 수납력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긴 합니다.

3-3) 샤넬 19백

 

- 다음으로 유명한 샤넬의 라인업은 샤넬 19백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2019년 론칭된 가방 라인업이고요. 처음에는 사실 시즌백으로 출시되었지만 인기가 엄청나게 많아지면서 스테디셀러로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샤넬의 대표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 색상이나 디자인이 다소 젊은 층이 선호하는 것보다는 40대, 50대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중년의 여성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라인업이구요. 중후한 느낌에 고풍스러운 느낌이 럭셔리함을 더해주는 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4) 샤넬 트렌디 CC

 

- 다음으로 샤넬 트렌디 CC백입니다. 원래는 시즌백으로 나왔다가 인기가 너무 많아 지속적으로 출시되면서 스테디셀러가 된 제품인데요. 탑 핸들 백 스타일로 가방 상단 부분에 샤넬의 골드 스틸이 매력적인 가방입니다.

 

3-5) 코코핸들 백

 

- 다음으로 코코핸들 백입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엄청나게 많은 가방 라인업인데요. 심지어 국내에 입고되었다는 소식이 들리면 오픈런으로 길에 줄을 서는 광경을 볼 수도 있을 정도로 유명한 가방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디자인이 워낙 이쁘기 때문에 정말 인기가 많은 라인업입니다.

 

3-6) 2.55 플랩백

 

- 다음으로 2.55 플랩백입니다. 샤넬이 1955년 2월에 만들었기 때문에 2.55라는 네이밍이 붙었고요. 샤넬 빈티지백에서 볼 수 있는 마드모아젤 락이 디자인되어 있고 로고리스 디자인이라 평소에 로고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샤넬 라인업에서 제일 좋아하는 가방입니다. 사이즈는 224부터 225, 226, 227 이런 식으로 올라가는데 숫자가 올라갈수록 사이즈가 커집니다.

3-7) 샤넬 가브리엘 백

 

- 다음으로 샤넬 가브리엘 백입니다. 칼 라거펠트가 디자인한 가방으로 세계적으로는 인기가 많이 없는 편이지만 유독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라인업으로 구하기가 어려워 희소성도 있는 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에르메스 (HERMES)

에르메스 (HERMES)

-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명품 중의 명품이라고 불리는 에르메스입니다. 특유의 H 컷으로 엄청난 역사와 퀄리티를 자랑하며 장인 정신도 투철한 브랜드인데요. 명품 순위에 항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루이비통, 샤넬과 함께 3대 명품으로 꼽히기도 하지만 사실상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에르메스에도 유명한 가방 라인업이 즐비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라인업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4-1) 켈리백

 

- 켈리백은 원래는 악어가죽의 '프티 삭 오트'라는 제품이었는데요. 그레이스 켈리가 임신했을 때 배를 가리기 위해 배 위에 올려놓은 사진이 미디어에서 엄청 핫해지면서 명칭이 켈리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에르메스의 대표적인 가방인 버킨백 못지않게 유명한 라인업으로 에르메스에 어느 정도 구매실적이 쌓여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가방이고요. 버킨백은 어깨에 메는 줄이 없어 불편하다는 평이 있지만 켈리백은 끈도 있어 편리합니다. 바늘땀이 바깥에 있고 좀 더 각지게 생겨 성숙하고 고전적인 느낌을 주는 Sellier, 바늘땀이 안쪽에 있고 선이 좀 더 부드러워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Retourne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누어집니다.

4-2) 버킨백

 

- 버킨백은 에르메스를 대표하는 가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명한 가방인데요. 영국의 유명 가수이자 배우인 제인 버킨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가방으로 켈리백과 함께 에르메스 가방 라인업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 에르메스 가방 라인업 중에 최고급 라인업에 속하며 버킨백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켈리백은 손잡이가 하나에 어깨끈이 있다면 버킨백은 손잡이가 두 개에 어깨끈이 없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구매하고 싶어도 대부분 재고가 없다는 답변을 받는 것이 대부분이고 친한 셀러에게나 혹은 구매 실적을 쌓은 셀러에게 구매가 가능할 정도로 에르메스의 최상급 VIP만 구매할 수 있는 가방입니다.

 

4-3) 콘스탄스 백

 

- 다음으로는 콘스탄스 백입니다. 콘스탄스 백 역시 에르메스에서 굉장히 유명한 가방인데요. 워낙 켈리백과 버킨백이 유명해서 명성이 가려졌지만 구하기도 힘들고 에르메스를 대표하는 가방 라인업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4-4) 피코탄 백

 

- 다음으로는 피코탄 백입니다. 피코탄 백 역시 에르메스에서 유명한 가방 라인업으로 에르메스 입문백 3 대장에 늘 이름을 올리고 있는 가방입니다. 실용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에르메스만의 장인 정신에 입각한 꼼꼼한 수작업 등으로 유명한 가방입니다.

 

4-5) 린디 백

 

- 배우 한가인 씨가 들고 다녀 굉장히 유명해진 가방이기도 한 린디 백은 역시나 에르메스의 구매실적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어 쉽게 구하기 어려운 가방 라인업이고요. 에르메스에서 가장 비싼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4-6) 에르 백

 

- 에르메스 입문 백 3 대장 중 하나이고 켈리백과 디자인이 상당히 유사하지만 가격은 300만 원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캔버스 재질의 가방으로 다양한 컬러가 출시되고 있어 인기가 많은 라인업입니다.

 

5) 디올 (DIOR)

디올 (DIOR)

-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디올입니다. 디올을 대표하는 오블리크 패턴과 까나쥬 패턴으로 세계적으로도 또 국내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인 크리스티앙 디올의 메이커로 세계 명품 순위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디올도 명품 가방으로는 상당히 유명한 편에 속하는데요. 디올을 상징하는 동시에 대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레이디 디올을 비롯해 다양한 라인업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디올에는 어떤 대표적인 라인업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5-1) 레이디 디올

 

- 레이디 디올은 디올의 시그니처이자 가장 대표적인 가방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레이디 디올에 대한 내용은 여기에 포스팅을 다하기에는 양이 많아서 별도의 포스팅 링크를 남겨 드립니다. 레이디 디올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2) 디올 북 토트백

 

- 디올 북 토트백은 일명 기저귀 가방으로 불리며 아기가 있는 집 엄마들이 아기 용품을 넣고 다니며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블리크 패턴의 패브릭 소재로 수납공간이 꽤나 넓어 다양한 짐을 넣어 다닐 수 있고 디올만의 패턴이 매력적인 가방입니다.

 

5-3) 미스 디올 백

 

- 미스 디올 백은 디올의 스몰백 라인업 중 하나로 디올의 까나쥬 패턴이 매력적이고 디올의 참이 디자인 포인트를 더하는 가방입니다. 디올의 참이란 알파벳 글자 (D, I, O, R)를 의미합니다.

5-4) 디올 새들 백

 

- 디올 새들 백 역시 디올의 시그니처 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말안장과 같이 생긴 특이한 모양과 디올만의 패턴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가방입니다. 실제로 말의 안장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5-5) 디올 바비 백

 

- 디올 바비 백은 동그란 곡선형 쉐입이 특징인 가방입니다. 바비라는 이름은 크리스천 디올의 반려견 이름에서 따왔다고 전해지며 디올만의 패턴 무늬와 CD 금장 로고가 돋보이는 가방입니다.

 

5-6) 디올 카로 백

 

- 디올 카로 백은 2021년 출시된 가방으로 레이디 디올과 30 몽테인 백을 섞어놓은 듯한 느낌을 가진 가방입니다. 크리스찬 디올의 여동생인 카트린의 애칭이 '카로'여서 카트린을 기리는 의미로 네이밍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장점이고 색감이나 질감도 너무나 이쁜 가방입니다.

 

5-7) 30 몽테인 백

 

- 30 몽테인 백은 디올 하우스의 첫 부띠끄를 기념하는 의미로 만들어진 가방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디올 하우스의 첫 부띠끄는 몽테뉴가 30번지에 위치해 있고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크리스찬 디올의 시그니처 CD가 잠금장치로 되어 있고 오블리크 자카드 패턴의 소재가 매력적인 가방입니다. 

 

이상으로 명품 가방 브랜드 Best 5와 각각을 대표하는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평소에 명품 브랜드의 제품들이 궁금하셨거나 구매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