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2024년도에 기대되는 명품가방 계급도와 브랜드 순위 대표적인 명품백까지 총 정리!

by 코코 라이프 2023. 12. 1.

세계적으로 명품 시장은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도 명품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옛날에는 부자들이나 명품을 가지고 다니는 것으로 인식했지만 최근에는 연령층이 20대, 10대 이렇게 점점 낮아지면서 점차 대중화되는 모습인데요. 한국 1인당 명품 소비액은 세계 1위, 명품 시장 규모는 세계 7위에 달합니다.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에서는 명품 사랑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수요도 끊이지 않을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평소에 명품을 잘 몰라 어느 브랜드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 그리고 현재 명품 브랜드 순위는 어떻게 되고 각 브랜드의 대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명품가방 계급도와 대표 제품에 대해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2024 인기 명품 가방 알아보기

 

1) 에르메스 - 켈리백

2) 루이비통 - 모노그램백

 

3) 샤넬 - 클래식백

 

4) 디올 - 레이디백

 

5) 구찌 - 뱀부백

 

2. 2023 명품 가방 계급도

- 먼저 2023년도에는 어떤 명품 가방들이 순위에 있는지 알아보고, 다음 항목에서 2024년도에 예상되는 명품 가방 브랜드 계급도와 대표 제품들에 대해서 간략히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23년 명품 가방 계급도부터 살펴볼까요? 2023년도 명품 계급도에는 우리가 알만한 브랜드는 모두 들어가 있는데요. 특이하게도 루이비통이 없는 것이 상당히 의아합니다. 아마도 리서치를 진행하는 기관의 성향이나 베이스 데이터가 달라 약간씩 상이하기 때문에 그런 듯합니다.

2023년도 명품 가방 계급도

3. 2024 명품 가방 계급도

- 그렇다면 2024년도의 명품 가방 순위는 어떻게 될지 각 기관의 전문가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작성해 봤습니다. 우선 명품계의 명품이라고 불리는 에르메스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고 뒤를 이어 루이뷔통, 샤넬, 디올, 구찌 순으로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각 브랜드의 성격과 대표 가방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르메스 - 켈리백

에르메스

- 항상 명품계에서 1순위를 자랑하고 있는 에르메스가 2024년도에도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유의 H컷(H 모양의 로고)과 장인의 정교한 수작업으로 인한 디테일, 질 좋은 가죽 등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는 에르메스는 매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특히 1837년에 처음 설립되었으니 그 역사도 엄청나게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고요.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올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장신정신에 입각한 창의성과 혁신, 책임감 있는 기업정신 때문인데요. 

 

- 에르메스는 특이하게도 구매를 하고 싶어도 마음대로 구매를 할 수가 없는 곳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에르메스 구매 실적 때문인데요. 평소에 에르메스에서 구매한 실적이 쌓여야 구매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상당수이고 이러한 이유로 희소성이 높으며 에르메스를 구매하는 충성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의 질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 단연 장인들에 의해 한 땀 한 땀 손수 만들어지기 때문에 제품의 질이나 퀄리티가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할 수밖에 없고, 이러한 특징이 에르메스의 명성에 크게 영향을 끼쳤습니다. 제품 하나하나가 우아한 오브제를 가지고 있고 가죽의 아름다움을 극대화시킨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가방 중에서는 버킨백이나 켈리백이 상당히 유명한 편이고요. 그중에서도 그레이스 켈리가 들고 다니면서 유명해진 켈리백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켈리백은 현재 국내의 VIP 손님들조차 예약을 할 수도 없을 정도로 희소성이 높고 가치가 있는 대단한 상품이자 에르메스의 대표적인 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루이비통 - 모노그램백

루이비통

-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바로 루이비통입니다. 명품을 아무리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루이비통은 들어보셨을 정도로 세계적으로도 또 국내에서도 명품계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이고요.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대명사격 대우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사실 매출 규모에서만 본다면 에르메스의 특수성 때문도 있겠지만 에르메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모든 명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 루이뷔통은 1837년 처음으로 탄생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역시나 엄청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처음에 여행용 트렁크 가방을 만드는 회사로 출발을 했지만 애초부터 귀족 태생으로 출발한 기업이고 헤리티지가 엄청난 브랜드입니다. 특출난 디자이너들과 재단사들이 늘 즐비해 있기 때문에 가방도 굉장히 높은 퀄리티와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 루이비통의 가방들을 보면 다양한 패턴들이 있는데요. 다미에, 아주르, 에삐 등 다양한 패턴과 무늬가 있지만 단연 모노그램 패턴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루이비통 가방을 보면 첫 번째 사진처럼 LV 글자와 꽃, 별과 같은 문양들이 새겨져 있는데요. 이를 모노그램 패턴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러한 문양자체를 모노그램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고 모노그램이란 두 글자를 합쳐서 한 글자로 도안화한 것을 의미하구요. 창시자인 루이비통의 약어인 L과 V를 합치고 여기에 당시 유행했던 아르누보 양식에서 영감을 받은 꽃과 별 문양을 추가해 이 것이 오늘날의 루이비통 모노그램 패턴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가방 라인업들도 모노그램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 샤넬 - 클래식백

샤넬

-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샤넬입니다. 샤넬도 세계적으로 상당히 유명한 브랜드이지만 국내에서 유독 샤넬 가방에 대한 관심이 남다른 편인데요. 루이비통, 에르메스와 함께 세계 3대 명품 브랜드로 손꼽히는 샤넬은 모두가 알고 계시듯 프랑스의 전설적인 디자이너 코코 샤넬에 의해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특히 명품 브랜드 중에서는 여성적인 이미지가 상당히 강한 편이어서 남성보다 여성분들에게 아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 전설적인 디자이너이자 샤넬의 CEO였던 코코 샤넬은 평소 거추장스럽고 번잡한 디자인의 제품을 싫어했다고 전해집니다. 코코 샤넬의 성격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 평소 단정하고 깔끔하며 심플한 것을 좋아했던 코코 샤넬은 이러한 가치관이 디자인에도 반영되었고, 따라서 샤넬의 대부분의 제품들은 심플하지만 럭셔리하고, 단순하지만 고풍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넬의 이미지를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고 하면 '클래식하고 고풍스러운 디자인'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샤넬에도 수많은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가 즐비해있지만 클래식이 가장 아름답다는 명언이 있죠. 샤넬 가방 중에서도 클래식 백, 특히 클래식 플랩백이 상당히 유명한 편입니다. 매 시즌마다 계절에 맞는 디자인과 색상으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이고요. 특히 블랙에 골드 색상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재질은 카프스킨, 램스킨, 캐비어 스킨 등 다양한데 캐비어 스킨이 인기가 조금 더 많은 편이고요. 캐비어 스킨도 종류가 리지드 캐비어, 소프트 캐비어, 이리데슨트 캐비어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체로 내구성이 좋고 질감이나 색감이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4) 디올 - 레이디백

디올

-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디올입니다. 매출 규모로 봤을 때 루이뷔통, 샤넬, 에르메스 다음으로 가장 많은 매출을 자랑하는 프랑스의 명품 하우스이고요. 디올 하우스만의 아이코닉하고 독보적인 오블리크 패턴과 까나쥬 패턴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디올은 기타 명품 브랜드에 비해 역사가 짧은 편인데요. 1946년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에 시작된 브랜드로 코코 샤넬의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이 쇠퇴할 때쯤부터 차차 명성을 가지게 되어 현재는 세계 명품 브랜드 순위에 항상 이름을 올릴 정도로 크게 성장한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 디올에서 가장 대표 격인 가방은 바로 레이디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국의 대표적인 톱스타 김태희 씨, 전지현 씨, 송혜교 씨, 수지 씨, 지수 씨 등 수많은 셀럽들이 즐겨 착용해서 늘 화제가 되는 가방이기도 하고요. 첫 유명세는 1995년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프랑스 방문 당시 언론에 노출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디올 특유의 까나쥬 패턴으로 굉장히 유명한 제품인데요. 까나쥬 패턴은 나폴레옹 3세의 의자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패턴으로 디올의 상징적인 패턴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레이디백에는 종류나 색상도 무척 다양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 각광받고 있기도 하구요. 최근에는 예물용 가방으로도 자주 애용되고 있습니다. 디올의 레이디백에 대해서는 굉장히 내용이 많아 따로 포스팅에 내용을 넣어놨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여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5) 구찌 - 뱀부

구찌

- 마지막 순위에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바로 구찌입니다.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이너인 구찌오 구찌에 의해 탄생한 브랜드로 과거 전설적인 디자이너인 톰 포드가 재직할 당시 가장 핫했던 브랜드였으나 중간에 형제간의 다툼,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지 못하는 등 많은 애로사항을 겪다가 최근에는 MZ세대를 겨냥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많이 내놓으면서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명품 브랜드로 등극했는데요. 확실히 예전보다 디자인이 훨씬 세련되었고 2020년도에는 무려 세계 명품 랭킹 2위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 구찌는 인터로킹이나 오피디아 라인 등 유명한 라인업이 즐비하고 있지만 그중에서 최근에 가장 핫하고 조명을 받고 있는 제품은 바로 뱀부 라인입니다. 뱀부는 말 그대로 한글로 대나무를 의미하는데요. 가방의 손잡이 부분이 대나무로 되어 있어서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는 라인업입니다. 뱀부 라인업들은 대나무 손잡이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전통적인 느낌이나 클래식한 느낌이 들지만 아래에 가방을 보면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소재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전통과 현대의 조화라는 평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뱀부가 처음 탄생한 배경은 세계 제2차 대전 시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전쟁으로 인해 물자를 공급받기가 어려워지자 구찌에서는 일본에서 대나무를 수입해 손잡이를 만들었고 이렇게 탄생한 가방이 뱀부입니다. 따라서 구찌의 가방 중 가장 상징성이 있고 실제로 온라인에서는 구매가 불가하며 오프라인으로만 구매가 가능한 가방이 뱀부백입니다.

 

이상으로 2024년 예상되는 명품 가방 브랜드 순위와 대표적이고 상징성 있는 제품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평소에 명품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알기 쉽게 포스팅하려 했는데,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